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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레이션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세일즈피플즈 2022.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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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레이션을 이해해보자!

 

인플레이션은 물가 상승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구매력이 감소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구매력이 떨어지는 속도는 일정 기간 동안 선별된 상품과 서비스 바구니의 평균 가격 상승에 반영될 수 있다. 흔히 퍼센트로 표현되는 물가 상승은 통화 단위가 이전 기간보다 효과적으로 덜 구매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플레이션은 물가가 하락하고 구매력이 증가할 때 발생하는 디플레이션과 대조될 수 있다.

 

인플레이션은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이 상승하는 비율이다.
인플레이션은 때때로 수요-인플레이션, 비용-인플레이션, 빌트인 인플레이션의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된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플레이션 지수는 소비자 물가 지수와 도매 물가 지수이다.
인플레이션은 개인의 관점과 변화율에 따라 긍정적으로 볼 수도 있고 부정적으로 볼 수도 있다.
부동산이나 재고 상품과 같은 유형 자산을 가진 사람들은 그들의 자산 가치가 상승함에 따라 인플레이션을 보고 싶어할 수도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별 제품의 가격 변화를 측정하는 것은 쉽지만, 인간의 요구는 단지 한두 개의 제품 이상으로 확장된다. 개인들은 편안한 삶을 살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크고 다양한 제품 세트를 필요로 한다. 그들은 식품 곡물, 금속, 연료, 전기와 교통과 같은 유틸리티, 그리고 의료, 오락, 노동과 같은 서비스를 포함한다.

인플레이션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가격 변화의 전반적인 영향을 측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것은 일정 기간 동안 경제에서 재화와 용역의 가격 수준의 증가를 단일 가치로 표현할 수 있게 한다.

 

<7.7%>
<2022년 10월까지 12개월 동안의 모든 도시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 물가 지수(CPI-U)의 변화. 변동성이 큰 식료품과 에너지 가격을 제거했을 때, 지수는 전년 동기 대비 6.3% 상승하여 9월의 6.6% 상승에 비해 다소 둔화되었다.>

 

물가가 상승하는데, 이것은 한 단위의 돈이 더 적은 상품과 서비스를 산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구매력의 상실은 궁극적으로 경제 성장의 감속을 초래하는 일반 대중의 생활비에 영향을 미친다. 경제학자들 사이의 공통된 견해는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은 한 국가의 통화 공급 성장이 경제 성장을 앞지를 때 발생한다는 것이다.

 

이에 맞서기 위해 통화당국(대부분의 경우 중앙은행)은 인플레이션을 허용 가능한 한도 내에서 유지하고 경제를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해 통화공급과 신용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이론적으로 통화주의는 인플레이션과 경제의 통화 공급 사이의 관계를 설명하는 인기 있는 이론이다. 예를 들어, 스페인이 아즈텍과 잉카 제국을 정복한 후, 엄청난 양의 금과 특히 은이 스페인과 다른 유럽 경제로 흘러들어갔다.

화폐 공급이 급격히 증가했기 때문에, 화폐 가치가 하락했고, 가격이 빠르게 상승하는 데 기여했다.

인플레이션은 상품과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측정된다. 물가상승률이 0% 이하로 떨어지면 물가가 전반적으로 하락하는 디플레이션과는 정반대다. 디플레이션이 인플레이션의 (긍정적인) 속도의 둔화를 가리키는 관련 용어인 디플레이션과 혼동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명심하라.

 

인플레이션의 원인
비록 이것이 경제의 다른 메커니즘을 통해 나타날 수 있지만, 화폐 공급의 증가는 인플레이션의 근원이다. 통화 당국은 다음과 같이 통화 공급량을 늘릴 수 있다.

인쇄하고 시민들에게 더 많은 돈을 나눠주는 것
법정 통화 평가절하(가치 하락)
2차 시장의 은행에서 국채를 매입하여 은행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자금을 준비금 계좌 크레딧으로 대출하는 것(가장 일반적인 방법)
이 모든 경우에, 돈은 결국 구매력을 잃게 된다. 이것이 인플레이션을 유발하는 메커니즘은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다: 수요 견인 인플레이션, 비용 추진 인플레이션, 내장 인플레이션.

 

 

수요 견인 효과
통화와 신용의 공급 증가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수요를 경제의 생산 능력보다 더 빠르게 증가하도록 자극할 때 수요 견인 인플레이션이 발생한다. 이것은 수요를 증가시키고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다.

사람들이 돈을 더 많이 가질 때, 그것은 긍정적인 소비 심리로 이어진다. 이것은 결국 더 높은 지출로 이어지고, 이것은 가격을 더 끌어올린다. 그것은 더 높은 수요와 덜 유연한 공급으로 수요와 공급의 격차를 만들어 더 높은 가격을 초래한다.

 

cost-push 효과

 

cost-push 인플레이션은 생산 공정 투입을 통해 작동하는 가격 상승의 결과이다. 화폐와 신용의 공급에 대한 추가가 상품이나 다른 자산 시장으로 전달될 때, 모든 종류의 중간재에 대한 비용이 증가한다. 이것은 주요 상품의 공급에 부정적인 경제적 충격이 있을 때 특히 두드러진다.

이러한 발전은 완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더 높은 비용으로 이어지고 소비자 가격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예를 들어, 통화 공급이 확대되면, 그것은 유가에 투기 붐을 일으킨다. 이는 에너지 비용이 상승하고 소비자 물가 상승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다양한 인플레이션 측정치에 반영된다.

 

built-in 인플레이션

내장 인플레이션(built-in )은 적응적 기대나 사람들이 현재의 인플레이션율이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는 생각과 관련이 있다.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사람들은 비슷한 속도로 미래에 지속적인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이와 같이, 근로자들은 그들의 생활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비용이나 임금을 요구할 수 있다. 그들의 임금 인상은 상품과 서비스의 비용 상승을 초래하고, 이러한 임금-가격 소용돌이는 한 요인이 다른 요인을 유도하고 그 반대의 경우에도 계속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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