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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피플즈/기업 소개

롤렉스는 명함도 못 내미는 시계, 리차드밀

by 세일즈피플즈 2022. 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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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황희찬 선수가 차고 나와 

화제가 되고 있는 시계,

오늘 소개해드릴 브랜드는 리처드 밀입니다.

 

 

2001년 설립된 

어떻게 보면 역사가 짧은 시계 브랜드죠.

대부분의 시계 브랜드가 전 세계적으로 찬사를 받는 데는 수십 년은 아니더라도 몇 년이 걸려요.

그러나 Richard Mille의 시계는 매우 짧은 기간에 거의 혜성처럼 정상에 올랐습니다. 

현재 리셀가가 아닌 판매가로는 파텍 필립보다 비쌉니다.

 

고도의 기술력을 자랑하며, 독특하고도 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아름다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손목 위의 F1 머신이라고 불리죠) 오토매틱, 기계식 시계를 만드는 것으로도 유명해요.

제작기간이나 비용에 타협 없이 시계를 제작하여 소량으로 생산되고 고가의 모델만 나오고 있습니다.

연간 4000개가 안 되는 적은 생산량 때문에 원하는 모델은 소장하려면 예약을 걸어놓고 일정 기간 기다려야 한다네요.

 

마케팅 방식

위 사진에 보면

나달이라는 엄청난 테니스 스포츠 스타가 오른손에 차고 있는 시계가 보이실 겁니다.

바로 리처드 밀 시계죠.

리처드 밀은 유명인들 대상으로 한 셀레브리티 홍보,

그중에서도 특히 스포츠 시계로서 프로 선수를 후원하는 방법으로 마케팅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테니스는 격렬한 팔 움직임이 동반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선수들은 흡수용 밴드 외의 액세서리를 팔에 착용하는 일이 거의 없어요. 이 때문에 리처드 밀이 나달에게 후원을 제안하며 경기중에 시계를 착용해야 한다는 조건을 걸었을 때 처음엔 거절당했습니다. 그러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깃털처럼 가벼운 시계를 만들었다며 설득하자 나달이 수락했다고 합니다.

그가 처음 착용한 모델명은 RM 27-01이며, 이후 버전 업되어 RM 27-04까지 나왔습니다.

(가격은 버전에 따라 다르나 한화로 약 8억~14억 정도로 추정)

 

나달 외에 후원하는 프로 운동선수는 F1 샤를 르클레르, 육상의 요한 블레이크, 웨이드 반 니커크, 골프의 버바 왓슨, 전설적인 폴로 선수 파블로 맥도너우 등이 있어요.

 

각종 레이싱 경기에도 스폰서로 후원해주는데 대표적으로 F1 FE, 그리고 F2가 있습니다. 또한 WEC 르망 24시 레이싱 팀도 자체적으로 설립해 출전하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리처드 밀 영 탤런트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있어 레이싱 드라이버들을 양성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사이클의 월드투어 팀들 중에서도 최고의 성적을 보여주는 퀵스텝-알파 비닐 팀에도 후원을 한 바 있어요.

2001년 - 리처드 밀의 시작

리처드 밀의 첫 번째 시계는 RM 001 투르빌론으로 17개의 시계 시리즈로 출시되었습니다.

RM 002는 RM 001의 진화된 버전으로, 티타늄으로 된 이동 베이스 플레이트와 권선, 중립, 핸드셋 위치가 있는 기능 표시기의 두 가지 기능으로 개선되었죠.

 

오랫동안, 저는 저만의 브랜드를 출시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과는 거리가 먼 완전히 독창적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나의 목표는 고급 시계 사업 내에서 새로운 초고급 명품 부문을 만드는 것이었고, 나는 그것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지 매우 알고 싶었다.'

리처드 밀

 

수십 년간의 경험의 결실
리처드 밀에게 이 시계 사업은 성급한 결정이 아니었어요. 그것은 다양한 손목시계와 엘리트 주얼리 브랜드를 지도하면서 얻은 수십 년의 경험의 직접적인 결실이었죠. 기술에 대한 깊은 매력, 레이싱 카에 대한 그의 전문 지식과 개인적인 열정은 디자인과 인체공학에 대한 그의 극도의 민감성과 결합되어 당시 존재했던 어떤 시계도 그의 기대를 실제로 충족시킬 수 없다는 것을 의미했어요.

 

50세 때, 리처드 밀은 시계 제조를 그 당시 존재했던 어떤 것보다 더 추진하고, 시계 제조에 대한 새로운 현대적 접근법을 가지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기로 결심했어요. 그는 하나의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었죠. 그의 꿈의 시계, 과도한 생산 비용을 거의 고려하지 않고 운영하는 접근법이 지금의 리처드 밀을 만들었어요.

2001년에 출시되었을 때, 독특한 토크 나사와 매력적인 6자리 가격표가 있는 인체공학적인 토노 케이스 디자인을 가진 이 놀라운 시계는 그 신생 브랜드를 즉시 전체 고급 시계 시장의 최고 정상에 올려놓았습니다.

 

 

 

Richard Mille 시계가 왜 그렇게 비싸죠?

이 시계 브랜드의 시계가 비쌀 수 있는 다섯 가지 가능한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Richard Mille은 연간 약 3,000개의 시계만 생산하며 전 세계에서 판매됩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있고 공급이 매우 제한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소매점과 2차 시계 시장의 새로운 시계 모두에 해당됩니다.
  2. Richard Mille 시계는 시계 제조에 거의 사용되지 않는 재료를 사용하여 제작됩니다. 여기에는 질화규소, 탄소와 석영이 융합된 금, 그리고 일반적으로 항공 및 경주 산업에서만 발견되는 기타 재료가 포함됩니다.
  3. Richard Mille 시계는 테니스 경기 중에 Richard Mille 시계를 착용한 Rafael Nadal이 증명하듯이 예외적으로 충격에 강합니다. Nadal의 시계에는 뚜르비옹이 있고 무게는 20g 미만이지만 5세트 경기의 모든 부담을 견뎌냅니다. 유명한 골퍼인 Bubba Watson의 시계는 그의 스윙으로 생성된 g-force를 견뎌야 합니다.
  4. Richard Mille 시계는 모터스포츠 팬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Mille은 Formula 1 드라이버인 Romain Grosjean과 Felipe Massa에게 자신의 시계를 착용합니다. 경주용 자동차 스티어링 휠의 지속적인 진동은 시계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수집용 자동차와 경주용 자동차에 대한 Mille의 친화력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결국 브랜드의 모토는 "손목 위의 레이싱 머신"입니다. Mille은 정기적으로 자동차 Concours d'Elegance에 참가합니다. 그는 뉴욕의 전설적인 Hamptons에서 열리는 연례 초대 전용 자동차 쇼인 The Bridge의 메인 스폰서입니다.
  5. Richard Mille 시계가 멋지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Jay-Z, Drake 및 Nick Jonas는 연예계의 많은 팬 중 하나입니다. 이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Mille의 고객은 고급 시계의 진정한 감정가입니다. 한 수집가가 Richard Mille이 만든 모든 시계 모델 중 하나를 가지고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Richard Mille 시계는 좋은 투자일까?

그렇다면 Richard Mille 시계는 시간이 지나도 그 가치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글쎄요, 아무도 미래를 예측할 수 없지만, 현재 수요가 시계의 최고 품질 및 희소성과 짝을 이루어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좋은 위치에 놓일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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